▲ 동주대학교 부사관과 일동
지난 10월 10일(화), 동주대학교(총장 김영탁) 부사관과는 1학년들 대상으로 지상군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하여 충남 계룡시에 계룡대에 방문하였다.
지상군 페스티벌이란 2002년부터 매년 10월에 실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군 축제로서 육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전투장비 전시, 기동시범,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대한민국 육군과 국민이 함께 체험하고 볼 수 있어서 육군에 감사하는 마음과 국민들의 안보의식 일깨워 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지상군 페스티벌은 국민들뿐만 아니라 장차 부사관 간부로 진출하는 부사관과 학생들에게도 향후 군별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발전된 지상 기동장비, 항공장비, 지원 장비 등의 견학과 체험은 예비간부로의 담금질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헌병대 싸이카 행진, 군악대 연주 행진, 의장대 연주 행진, 기병대 행진, 주한미군 군악대, 육군 고적대의 종합 행진의 모습은 장관을 이루었다.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어려운 안보환경에서도 힘든 표정 없이 의연하게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육군 병사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